호남산행

용궐산 하늘길(잔도)

진주영심 2021. 7. 5. 11:31

용궐산 하늘길. 전북 순창군 동계면 어치리 산 101-1 주소 이지만. 마을 주소이고 주차장 과는 다른 곳 이다.

용궐산 산행을 위하여 주차장 네비 입력시  주차장(주소)이 나오지 않는다. 주차장 옆 578스테이(펜션) 또는 주소

순창군 동계면 장군목 길 578. 입력 하면 주차장을 갈 수 있다. 주차장이 큰 편 이지만 요즘 하늘길 잔도 인기에

복잡 하고 주차 공간이 부족한 편 이다.  무엇보다 진입로가 협소 하여 대형 버스 진입이 어렵다. 또한 진입로 통행을

산 길 임도 와 일방통행 이어서 비포장 도로를 지나는 길도 있다.  용궐산 산행은 주차장에서 하늘다리를 지나 정상에

오르게 되고 등산로가 밧줄도 타고 바위길도 가야 한다.  거리에 비하여 만만한 코스가 아니다.  전체 코스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주차장 -하늘다리-정상-용굴-용알 바위 . 돌아 오면 약 5.5km 정도로 휴식 포함 3시간에서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용궐산 주차장 네비(578 스테이 팬션) : 전북 순창군 동계면 장군목길 578(동계면 어치리 529)

주차장에서 바라본 하늘 길

주차장. 화장실.

여기서 부터 용궐산 하늘 길 가는  초입 입니다.

하늘길 잔도 입구

중국에 어느 관광지를 연상케 하는 길 너무 좋습니다

비 가 올 것 같은 날씨에도 많은 사람이 등산을 합니다.

조금은 위험한 바위

확 트인 조망과 더불어 강물이 너무 좋은 경치를 보여줍니다.

보기 드문 경치에 힘든 것도 날려 버립니다.

하늘길 에서 바라 본 주차장

잔도가 끝나고 능선 길로 정상에 오릅니다

오르는 길이 제법 난이도 가 있네요.

등산로 옆 암벽 조망은 좋은 데 안전을 위한 어떤 장치도 없어요. 아쉽습니다.

바위 길에는 로프 도 있고 걸어 보면 스릴도 있습니다.

용굴 정상 삼거리.

안개가 자욱 하니 운치가 있고 여름 산행에 더위도 식혀 줍니다.

산이 작다고 만만했는 데 올라 보면 장난이 아니란 걸 느낍니다.

정상 646.7m 강 바닥에서 오르는 높이라서 일반 산 800 고지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인증 숏을 남기고 하산을 합니다.

삼거리에서 용굴 쪽으로 하산 합니다.

용굴 굴이라 기는 좀 그렇네요..ㅎㅎ

용굴 깊이가 약10여 미터 정도 입니다.

내려 가는 길이 자연 바위 돌을 계단으로 잘 정비 된 길입니다.

지나는 분이 용이 알을 깨고 나왔다는 용알 바위라는데...

인증샷을 담고 갑니다

주차장으로 돌아와 바라 본 하늘다리 잔도.

본 동영상은 폰 전용으로 만든것 입니다. PC 에서는 다소 화질이 떨어질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