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따라(여행)

천불 천탑(합천군 가회면)

진주영심 2019. 11. 19. 14:12

천불 천탑

경남 합천군 가회면에 있는 천불천탑. 허굴산 아래 자리 잡은 곳 이다. 최근에 만들어 지고 아직도 공사가 일부는

진행 되는 곳 이다. 완만한 경사에 산지에 널려 있는 돌 을 이용 하여 돌탑을 쌓아서 만들었다.

이름이 천불 천탑. 이름 과 같이 천개의 탑과 불상이란 이름 이지만 숫자에는 부족 하고, 탑이 부처요 부처가 탑이라는 마음으로 이 곳을 찾는

사람은 늘어 나지만 주차장이 별도로 없고 국도변 공터 또는 오르는 길 옆 조그만 한 공터가 있다. 편의 시설은  화장실 실내 휴식 공간은 없고 돌 탑 그리고 산 길에 소나무가 전부 다.  봄 철에는 고사리 따기 가을 에는 밤 줍기 등 체험장도 한다. 전체적으로 불교에 가까운 분위기이며

산 길이 길지는 않지만 걸을 수 있는 호젓한 길도 있어 좋다.

위치가 허굴산 아래 있어 등산 객이 찾고 있지만 편의 시설이 없어 천불 천탑 측 에서도 방문을 금지 해 줄것을 바라고 있다.

그래도 많은이가 등산 가방을 메고  찾고 있다. 천불 천탑은 기도 장소 정도로 가벼운 마음 차림으로 다녀 오면 좋을 듯 하다.



국도에서 오르는 길 입구 이지만 기도를 하는 사람 외는 방문을 금지 하고 있다.






많은 탑이 길 옆으로 있고. 가는 길이 완만하여 좋다.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려 탑 들이 들어서 있어 복잡한 듯 하면서 보기가 좋다.


용바위. 관세음보살 마애불 가는 길 입구다. 소원 성취 리본을 달수 있다. 리본 1개 10,000원이라 되어 있다.









주변 산책로가 길지는 않지만 좋와 보인다.







용바위








마애불



탑 사이로 걸어 보는 산 길이 좋다.
















많은 탑 을 보면서 요즘 장비가 좋다지만 손길이 많이 간것을 짐작 할 수 있다.




찾는 사람에 숫자를 생각하여 너무 부족한 편의 시설이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