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레길 기타 산행

보문호 호반 둘레길(경주)

진주영심 2023. 3. 13. 10:34

경주 보문관광단지 개발 계획에 따라 경주시 동쪽 명활산 옛 성터 아래 만들어진

1,652,900m²(50만 평) 규모의 인공호수로 주위에는 국제적 규모의 호텔과 경주월드 등의 각종 위락시설과

공원 시설 이 잘 갖춰져 있다. 보문호수는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잘 단장되어 하이킹 코스로 인기가 있다.

경주에는 특정 어느 지역에만 벚나무가 많은 것이 아니라 시내 전체가 벚꽃천지인 것이 다른 지역과 다른 점 이다.

사방이 꽃 천지이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이 곳 보문호 주위 와 불국사 공원 벚꽃 이 한층 기염을 토한다.

바람이라도 부는 날이면 꽃송이가 사방에 날려 펑펑쏟아지는 눈발을 연상시킨다. 사계절 둘레길 코스이지만 꽃이 피는 봄철과 가을 철이 최적기이다. 보문호 둘레길 약 9.5km 정도이며 3시간 정도 소요 된다. 코스에 따라엑스포 대공원.

신라 밀레니엄 등. 돌아 볼 수도 있다. 개인적 출발은 동궁 식물원 주차장을 출발하지만 단체 대형 버스

트레킹시 에는 보문교 아래 임시 주차장을 이용 하면 좋다.

보문교가 여름에는 그늘이 되고 눈 비 올 때도 피할 수 있어 좋은 장소이다.

 

진주 한마음 산악회 경주 보문호 호반 둘레길 트레킹.

동궁 식물원 주차장 하차 출발 하고 차량은 보문교 임시 주차장으로 갑니다.

보문교 임시 주차장 트레킹 코스 입구 입니다.

보문호 수문 둑을 지나 갑니다.

전망대에서 사진 한컷 해 봅니다.

음료 나눠먹기 ㅋㅋ

경주 보문호 둘레길은 자전거 및 전동카 출입이 엄격히 통제 되어 너무 좋습니다.

보문호 끝 부분에 단체 휴식이 가능한 좋은 장소 입니다.

준비한 도시락으로 점심을 하고 갑니다.

너무가 뿌리도 아니고 가지도 아니고 이상한 모양새입니다.

후~~ ㅎㅎ 이 아저씨 종주 합니다. ㅋㅋ

돌다리도 건너고..

다리도 건넙니다.

제주도 하루방이 출장 오셨나 ~~ 암튼 한컷하고 갑니다.

하루방 코 만지고 득남하시려나  ㅎㅎ

돌 할아범 알라뷰~~~~ㅎㅎ

보문 관광단지 내 5층 탑을 배경으로..

봄이 왔음을 복사꽃 매화꽃이 활짝입니다.

영화에 한컷 같이 ㅋㅋ

보문교 임시 주차장 다리 아래에서 갑작스러운 소나기를 피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