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섬

지도(종이섬) 통영

진주영심 2023. 10. 23. 15:28

경남 통영시 용남면 지도리  주소를 둔 지도섬. 동부와 서부마을로 되어있고 중앙 큰 산이 큰재 산입니다. 높지 않은 산이지만 소나무 숲과 편백숲이 있습니다 큰 재산 능선을 위주로 숲길이 조성되어 약 4km 정도 길이 있습니다. 비교적 오르 내림이 적은 길로서 가벼운 산책길이 너무 좋은 휠링에 숲길입니다. 앞으로는 거제도 뒤로는 통영. 고성. 육지가 버티는 중앙에 호수 같은 느낌에 섬입니다. 지도섬을 한 바퀴 돌 수 있는 해변로도 있어 섬을 한 바퀴 돌아볼 수도 있습니다. 통영 적촌선착장에서 승용차로 이동이 가능하고 차량 운임은 왕복 10.000원이고 승선료는 1인 왕복 4.000원 입니다. 동절기 하절기 배운행시간이 약간 변동이 있으며 승용차로 섬을 한 바퀴 돌아볼 수 있으며 마을버스도 배시간과 연개 하여 운행을 합니다. 섬트레킹은 큰 재산 숲길과 해안도로 탐방하면 약 7.5km 정도로 휴식포함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지도섬 전경

지도 마을버스

지도 선착장에서 마을길따라 올라갑니다;

잘 관리된 숲길이 너무 좋습니다.

중간중간 쉼터 의자도 있네요

능선 사거리 여기서 해락정 예정지로 가고. 큰 재산 정상으로 갑니다. 우리는 길이 좋아서 해락정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해락정 가는 길에 산 밤나무가 많이 보입니다. 나를 기다린 밤톨 ㅎㅎ

편안한 능선길이 너무 좋네요..

해락정이 있는줄 알았는데 예정지랍니다 ㅋㅋ

다시 큰재산 쪽으로 발길을 돌립니다. 

큰 재산 정상. 정상 이라기는 좀 그렇고 그냥 지나는 길입니다

편백숲길

동부마을. 서부마을. 큰 재산. 갈림길에서  좁은 길로(안내판 지도에는 표시 안 된 길) 갑니다.

공동묘지 쪽으로 하산합니다.

하산점 해변 둘레길이 나오네요..

해변길 따라서 지도상 위쪽 공장이 보이는 곳으로 갑니다.

공장을 지나서 바닷가 쪽으로 갈려했지만 풀숲에 길이 안 보여 공장 쪽으로 돌아옵니다.

공장이 휴업 중이며 조용하네요..

다시 나와서 동부마을 쪽으로 해안로 따라갑니다. 보이는 곳이 여개골.

유자가 많이 달렸네요..

멀리 동부 마을이 보입니다. 지도에서는 최고 큰 마을입니다.

해변길에서 건너 거제 신대교가 보입니다.

지금 시기에 코스모스도 지는 시긴데 이름을 알 수 없는 꽃이 억새와 더불어 활짝 피었습니다.

지도 선착장으로 돌아와서 한컷 담아 봅니다.

잘 있거라 지도야 다음에 만나자 ~~~ ㅎㅎ

폰영상

 

 

'한국에 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영 한산도( 망산. 한산대첩기념비.제승당)  (13) 2024.03.06
신수도(경남 사천)  (3) 2024.01.08
욕지도(통영)  (0) 2023.06.19
사량도(통영) 하도 칠현봉  (10) 2023.02.27
외도섬(거제) 보타니아  (0) 2022.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