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축제 행사 이모 저모

하동 청학미나리축제

진주영심 2017. 2. 24. 11:03
< 하동 청학미나리축제 >

* 행 사 : 제1회 하동 청학미나리축제
* 일 시 : 2. 27(월) ~ 3. 12(일)
* 장 소 : 하동군 횡천리 남산리 189 일원
* 주 최 : 청학미나리작목반
* 문 의 : 010-2833-6352

청정 지리산의 맑고 깨끗한 물을 먹고 자라 싱싱하고 영양이 풍부한 하동 미나리.
하동군은 웰빙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 패턴에 부응하고 미나리 판매촉진을 위해 2월 27일부터 3월 12일까지 횡천면 남산리 일원에서 ‘제1회 하동 청학미나리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청학미나리축제는 미나리 작목반이 시식판매장을 마련해 현장에서 미나리를 주문하면 불판과 쌈장을 제공해 바로 먹을 수 있도록 하며, 삼겹살과 같이 먹고자 할 경우 인근 식육점에서 구매하면 된다.

또 축제장에는 지리산청학농협이 취나물·딸기·고로쇠 수액·매실 진액 등 하동에서 생산된 다양한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는 직판장도 개설해 봄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다.

청학 미나리는 지리산에서 발원한 횡천강 인근지역에서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무공해로 재배돼 속이 꽉 차고 향이 짙으며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미나리는 생으로 쌈을 싸 먹거나 살짝 데쳐서 초장에 찍어 먹어도 좋고, 국이나 탕에 넣어 먹기도 하는 등 요리법이 다양하다.

한방에서는 ‘수근(水芹)’이라 불리는 미나리는 각종 비타민과 몸에 좋은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해독작용과 혈액정화에 효능이 있으며, 가슴이 답답하고 갈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음주 후 숙취 해소와 간장 질환에 유효하고 신장기능, 이뇨, 항염 작용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축재장 일원 (축제 전날이라서 조금은 썰렁 합나다)

축제 준비중이시네요...

이곳이 미나리 재배동 과 현장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수있는 장소입니다. (단 주차장이 행사장 주변에 별도 없고. 주위 20여대 도로 주차를 해야만 하는 불편이 있네요...)

미나리하우스. 찾으신 분들은 국도변에 주차 하시고 이곳 까지 걸어서 오셔야 합니다.

현장에서 즉석 돼지고기 와 미나리 시식 할수있는 하우스동 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