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산행

불갑사-연실봉 꽃무릅산행.

진주영심 2023. 9. 26. 16:55

전남 영암 불갑사 지나 연실봉 해발 516M 비교적 높지 않은 산으로 산입구부터 정상까지 길가에 꽃무릎이 이어지는 코스는 구수재 정상 연실봉 지나서 해불암 쪽으로 하산하는 코스는 그리 힘들지 않아서 상사화 축재 시 연계 산행을 많이 하고 있으며 축재기간 대형 및 소형 주차장이 상당히 큰 편이지만 그래도 주차장 혼잡으로 셔틀버스를 이용할 정도로 찾는 이가 많은 곳입니다. 산행과 더불어 명사찰 불갑사. 그리고 꽃무릎. 너무 좋은 코스입니다. 주차장부터 연실봉 돌아오는 데는 휴식포함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불갑사 일주문 조형물이 이체롭습니다

상사화 또 다른 이름 꽃무릅

축재 마지막날이라서 꽃이 20% 정도는 지고 있네요

촬영에 열중이신 어느 분. 주변과 너무 어울리는 그림입니다.

불갑사 가기 전 꽃무릎 군락지

불갑사 사찰에도 꽃무릎이 많이 피었습니다.

제주 꽃무릎이라 들었는데.. 

저수지 주변도 꽃무릅이 많이 보이네요

나무에 나이를 가름하기 힘든 오래된 나무가 너무 멋있습니다.

구수재 오르는 길이 돌길이라 약간은 힘든 길입니다.

제가 이름 지어 봅니다 뱀나무라고 ㅎㅎ

구수재 삼거리

정상부근 나무계단이 제법 높습니다

연실봉 정상. 아이스케기 하나 사서 들고..ㅋㅋ

해불암 쪽으로 하산합니다.

저수지에 잉어가 상당히 큽니다. 아마 이놈도 방생이란 이름으로 잡혀 왔을 듯 ㅎㅎ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무용수에 옷이 상당히 화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