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산행

지리산 백운계곡(개구리산악회)

진주영심 2014. 9. 2. 13:24
경남 산청군 단성면 백운리
 백운동계곡 대형버스가 진입할수있는 펜션단지에서 계곡 길이가 약4km정도 된다. 백운동 계곡은 비교적 경사가
심하며 바위로된 계곡이다.계곡 전체 물량이 많은편은 아니지만 사계절 물이 깨끗하기로 소문난 명소이다.용문폭포.백운폭포.직탕폭포.등 작고 큰 폭포가 많은것이 전체 코스 경사가 심하다는것이다.여름철 안전사고에 주의를 요한다.곳곳에 작고 큰 소 가있어 여름철 물 놀이로는 최상에 조건이며. 임도 옆에 화징실도 2곳에있다.상가 펜션이있는 마을에서 일반 승용차 진입은 않되며 걸어서 가야 됨으로 불편함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시원한 물 소리를 들으면서 숲속 임도 길을 걸으면 전에는 임도였지만 지금은 관리가 않되어 길이 장마철 범람하는 물에 회손되어 전에 길이었다는 흔적은 있지만 또다른 계곡에 가깝다.흔적만있는 임도는 능선까지 연결되며 도보로 갈수있다. 다만 등산객이 달아놓은 리본만이 등산로를 지켜주고 안내 표시가 되기도한다.임도가 끝나는즘에 마금담. 운리.백운동계곡 상부,상가지역. 사거리가있으며 이곳에서 마근담 또는 운리마을쪽으로 갈수있는 길이 연결 된다.전체 계곡 탐방은 도보로 워킹 산행 과 계곡을 탐사하는 탐사코스를 이용할수있지만 계곡 탐사코는는 충분한 장비 및 인솔자가 필요하다.
계곡 트레킹 코스 탐방시는 왕복 4시간정도 소요된다.
 
1팀은 홍계 동촌 마을에서 계곡 산행하여 백운동 계곡으로 산행초입을 잡는다.
 
 
 
 
2팀은 백운동 작은 상가지역에서 출발한다.
 
계곡 입구에서 부터 계곡 끝까지 경사가 있는 암벽 계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등산로에 싸리버섯이 많았던 모양이다.ㅎㅎ
 
 
 
 
 
 
 
 
임도 끝 부분에 있는 사거리
 
 
 
 
 
 
 
 
 
 
 
 
 
 
 
 
 
 
 
 
 
 
 
하산주는 원지 순두부 정식로... 꿀맛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