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산행

무등산 억새평전 (풀잎산악회)

진주영심 2017. 11. 20. 09:33

무등산     높이 1,187m이다. 소백산맥에 솟아 있으며, 산세가 웅대해 성산으로 알려져 있다.무진악·무악·서석산·무정산·무당산·무덕산 등으로도 불렸다. 능선을 따라 천왕봉·지왕봉·인왕봉·안양산 등이 북동-남서 방향으로 이어져 있다. 산정부의 백마능선 일대는 억새밭이 펼쳐져 있으며, 구릉지에서 재배되는 수박과 차는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
사철경관과 기암괴석 등이 절경을 이루고 증심사·원효사 등 많은 절과 유적 등 명승고적이 많아 1972년 5월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총면적 30.23㎢로 기둥 모양의 바위가 많아 암석병풍·암석원 등의 명소가 많다. 산의 남서쪽에는 넓은 고산초원지대를 이루는 장불재가 있으며, 동쪽 사면에는 선돌이라 불리는 서석대·입석대·광석대 등의 3대 석경과 풍혈대 등이 있다.

등산로는 여러곳 있지만 그동안 수차레 다녀간 곳이라서 오늘은 원효사 주차장 출발 꼬막재-억새평전-서석대. 원점 산행을 한다.

금년 들어 오늘이 갑작스런 추위로. 편안한 워킹 산행을 왕복 7km를 했다. 소요 시간은 휴식포함 4시간 정도 소요 되었으며 일부 회원은

원효사에서 장불재. 서석대를 돌아오는 코스를 하는 회원님도 있었다.



원효사 출발






낚엽이 떨어진 등산로.





잠시 쉬면서 목도 축이고..ㅎㅎ

꼬막재. 인증샷!








깜작 놀란 표정이 압권 입니당^^



억새평전.



북산을 배경으로..


완존 진수성찬 입니다. 역시 산행은 먹는 재미도 있어 야지용..





너무 좋은 억새 사이 자리 잡고.








등산로중. 편백나무 숲길




낚엽을 날리며 동심에 세계로..  ㅋㅋ




광주 손자 와 도킹.  ㅋㅋ





가을을남기고간사랑 외 섹소폰.